2020년06월21일 53번
[상권분석] 상권의 공간적 범위를 구획하는 접근방식을 공간독점 접근법, 시장침투접근법, 분산시장접근법으로 구분할 때 공간독점접근법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- ① 상권형태에 관하여 인식할 때 상권의 중복을 인정하지 않는다.
- ② 공간획정과 관련하여 티센다각형이 흔히 이용된다.
- ③ 특정 점포 인근의 가구 모두가 해당 점포에 할당된다고 가정한다.
- ④ 적용가능 점포유형에는 점포 간 차이가 크지 않은 편의점이 해당된다.
- 시장점유모형으로 허프(Huff)모델이나 회귀분석법이 적합하다.
(정답률: 7%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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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장점유모형으로 허프(Huff)모델이나 회귀분석법이 적합한 이유는 해당 모델들이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고려하여 상권의 경쟁력을 분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허프 모델은 소비자의 거리, 가격, 상품 다양성 등의 요인을 고려하여 각 점포의 시장 점유율을 예측하는 모델입니다. 회귀분석법은 상권의 경쟁력을 분석하기 위해 다양한 요인들을 고려하여 상권의 매출액을 예측하는 모델입니다. 이러한 모델들을 통해 상권의 경쟁력을 분석하고, 개선 방안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.